로지텍 블루투스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 K480, 모든 디바이스를 하나의 키보드로

내 캐시 : 0 캐시

총 결제 캐시 : 0 캐시

사용후 캐시 : 0 캐시

기사
자연·과학
로지텍 블루투스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 K480, 모든 디바이스를 하나의 키보드로
  • 잡지명APPSTORY 앱스토리


터치 디스플레이를 통한 조작은 직관적이며 간편하지만, 문서 작성 등 생산성이 필요한 작업에서는 입력 효율이 떨어진다. 이을 보완하기 위해 다양한 무선 키보드 제품이 출시되고 있지만, 특정 디바이스를 위한 제품들뿐이다. 로지텍은 다수의 휴대용 디바이스를 지닌 사용자의 번거로움을 해결하기 위해 PC와 모바일 디바이스를 가리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로지텍 블루투스 멀티 디바이스 키보드 K480(이하 K480)을 선보였다.
www.logitech.com | 판매가 : 94,900원

K480 화이트 모델은 화이트와 그레이의 투톤 디자인으로 전면은 매끄러운 재질로 되어있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블랙 모델은 형광 그린으로 포인트를 두어 더욱 매력적이다.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해 제품의 부피를 최대한 줄였다. 측면에는 선택 다이얼 외에는 아무런 포트나 조작부도 없다.
후면에는 배터리 삽입구와 전원 버튼, 배터리 표시 램프가 있다. 제품 사양을 표기하는 스티커가 없어 매우 깔끔한 인상을 준다. 각 모서리에는 미끄럼 방지를 위한 고무 부품이 큼직하게 붙어 있어 키보드 작업 시 움직임을 방지해 준다.


구성품
단출한 구성품 
패키지는 로지텍 특유의 녹색이 인상적인 튼튼한 종이 재질 박스로 본체와 안내지로 간단하게 구성되어 있다. 제품 사용설명서는 포함되어 있지 않으며 웹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별도 휴대용 파우치는 제공하지 않는다.
 제원은?

디자인
심플하고 기능적인 디자인

K480은 색상에 따라 느낌이 달라 화이트 모델의 모던함과 심플함과 블랙모델의 톡톡 튀는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다. 휴대하기에는 조금 부담스러울 수 있는 크기와 중량감을 지니고 있지만 그만큼 답답하지 않은 조작감을 제공해 기능적으로서는 편안한 디자인을 지니고 있다. 별도 매뉴얼 없이도 제품을 바로 사용할 수 있도록 붙여둔 직관적인 스티커표기도 장점이다.

전면 상단 디바이스 거치 부분은 고무재질로 감싸고 있어 디바이스를 거치할 때 스크래치를 방지해 준다. 거치 면적이 넉넉해 아이패드를 비롯한 10인치 이하, 두께 10.5mm 이하의 디바이스는 모두 거치할 수 있으며 세로로 세우거나 더 작은 크기의 디바이스는 두 개 이상을 동시에 거치할 수 있다. 다만 좌, 우측면 베젤이 얇은 디바이스는 디스플레이 일부가 가려질 수 있으므로 세로로 거치하는 것이 좋다.
독창성
다양한 OS와 디바이스 지원
다양한 OS 지원
K480은 윈도 7, 윈도 8 이상, Mac OS X 이상, iOS 5 이상, 안드로이드 3.2 이상, 크롬 OS를 지원하여 하나의 키보드로 국내에서 접할 수 있는 대부분의 디바이스와 함께 사용할 수 있다.    

빠르게 디바이스를 선택할 수 있는 선택 다이얼
좌측 상단에 위치한 선택 다이얼은 사전 등록한 3개의 블루투스 디바이스를 다이얼만 돌리면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멀티 디바이스를 지원하는 제품답게 번거로운 블루투스 페어링 작업을 줄일 수 있어 매우 편리하다.  
 범용성을 지닌 키보드 레이아웃
기본적인 범용 키 외의 특수 키들은 각 OS 용도에 맞게 구분 선을 기준으로 상단은 윈도, 안드로이드, 크롬 용도로, 하단은 Mac OS X와 iOS 용도에 맞는 표시가 인쇄되어 있다. 이외에 상단 펑션 키에는 홈, 미디어 재생기능, 음 소거, 화면캡처 등 대부분의 OS에 공통 적용되는 키를 마련하였으며 Fn 키와 조합해 iOS 또는 안드로이드에서 잘라내기, 복사, 붙여넣기 작업을 손쉽게 할 수 있다.     
 
휴대성
휴대하기에는 부담스러운 크기
K480의 크기와 무게는 11인치 노트북 PC보다 다소 커다란 크기와 두께, 무게를 지니고 있어 휴대성이 매우 좋지는 않지만 그만큼 편리한 조작감을 얻을 수 있으며 휴대는 물론 거치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므로 단점이라고는 볼 수 없다.   
성능
거치형 키보드 수준의 편안한 조작감
본체 전면 면적을 넉넉하게 차지하는 키보드는 기존 휴대용으로 개발된 커버타입 키보드 또는 노트북 키보드보다 훨씬 편안한 터치감과 조작감을 보여준다. 넓은 키보드 간 간격, 보기보다 깊은 스트로크, 달각거리는 소리는 나지만 적정한 키 탄성을 지니고 있어 적응 기간이 다소 소요되는 휴대성을 중시한 키보드보다 훨씬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키보드는 기본 쿼티 자판에 iOS, 안드로이드, 윈도 등 각종 OS에 이용할 수 있도록 특수 키를 다수 갖고 있다. 특히 휴대용 디바이스에 사용하는 경우 PC용 키보드와는 다른 조작방식을 사용할 수 있으므로 Fn 키나 펑션 키 등의 기능을 사전 확인해 두는 것이 좋다. 예를 들어 iOS에서 한/영 전환은 alt 키와 스페이스 바를 동시에 누르는 방법, 또는 상단의 F12키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윈도나 Mac OS의 경우 표준 키보드 배열과 같으므로 어렵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다양한 OS를 지원하는 제품답게 블루투스 페어링 작업이 복잡하게 여겨질 수 있으나 K480은 매우 간단하게 설정할 수 있다. 페어링은 전면의 다이얼의 번호를 선택하고 OS의 종류에 따라 우측 상단의 ‘PC’ 또는 ‘I’ 버튼을 3초 이상 누르면 바로 페어링 대기상태가 된다. 이때 각 디바이스에서 블루투스 기능을 켜고 K480을 선택해 주면 간단하게 페어링이 완료된다. 다바이스는 최대 3개까지 기본 등록하여 다이얼 선택에 따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배터리
뛰어난 배터리 성능
K480은 교환용 AAA 타입 배터리 2개를 사용한다. 충전식이 아니므로 충전 배터리 수명에 신경 쓸 필요 없으며 시중에서 구하기 쉽다. 제조사 발표 기준 일반 사무 환경에서 연 이백만번의 키 입력 시 약 2년 사용할 수 있는 뛰어난 배터리 효율을 갖고 있으므로 배터리 교체 비용도 부담되는 수준은 아니다.
생산성을 향상해 주는 만능 키보드
그동안 출시된 모바일 디바이스용 키보드 입력장치가 대부분 휴대성을 위주로 설계되어 그리 만족스럽지 못한 조작성을 지닌 제품이 대부분이다. K480은 휴대성을 다소 희생하면서 편안한 조작감은 물론 간편한 다이얼 조작을 통한 멀티 디바이스 지원까지 이루어 냈다. 사무실이나 책상에 K480 한 대 마련해 두고 그때그때 필요한 디바이스를 연결하여 사용한다면 매우 편리할 것이다. 특히 다양한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는 얼리어댑터나 문서 작성이 많은 사용자에게 추천하고 싶은 제품이다. 

[출처] 앱스토리 APPSTORY (2014년 11월)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복사, 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관련 잡지
앱스토리 APPSTORY
정기구독가[12개월]    120,000원 108,000 (10% 할인)
발행사 : 휴먼웍스  |  한글 (한국) 월간 (연12회)  | 
주 제 : 자연·과학
발행일 : 전월 26일에 발송됩니다.
발행사의 기사


관련 분야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