꾹꾹 누르면 키가 쑥쑥

글 : 임수영 여성조선 온라인팀  |  사진(제공) : 조선일보DB 

 

아이의 성장이 고민이라면 꾸준히 성장 지압점을 눌러주면 효과를 볼 수 있다. 다리의 피로도 풀 수 있어 일석이조. 

 

 

아이의 성장호르몬 분비를 활성화시키려면 몸을 자극하는 방법이 제일 좋다. 아이 스스로가 운동을 해서 활동량을 높여도 효과적이고 엄마가 아이의 뼈와 관절을 이완시키는 마사지로 몸을 부드럽게 해주어도 된다. 성장에 관한 연구 결과 운동을 하면 성장호르몬이 25배까지 상승된다고 할 정도로 운동은 성장판을 자극해 성장호르몬 분비를 촉진시키고 뼈와 근육 발달을 도와준다.
 
지압, 성장 호르몬 25배까지 상승
하지만 피로감을 느낄 정도의 운동은 오히려 과도하게 근육을 사용해 성장에 방해가 된다. 낮에 적당한 운동으로 활동량을 높이고 아이가 잠자리에 들기 전 가볍게 10분 정도 스트레칭을 한 뒤 엄마가 아이의 성장점을 눌러주면 하루의 피로를 풀어주면서 성장 촉진 효과를 볼 수 있다.


아이가 잠자리에 들기 전 가볍게 스트레칭을 하고 지압점을 눌러주면 성장촉진효과를 볼 수 있다.

지압점 10초 이상 5~10회  
아이가 무릎을 폈을 때 무릎 뒤쪽 가운데 부분을 위중이라고 한다. 이 부분을 세계 눌러 주는 것도 효과적이다. 아이의 지압점을 누를 때는 1회에 10초 이상 강하게 누르고 5~10회 해주는 것이 좋다.

다리 안쪽 복사뼈에서 5센티미터 정도 올라간 부분을 삼음교라고 하는데 이 부분도 아이 성장에 도움을 주는 지압점이다. 양슬안을 시작으로 승산, 위중, 삼음교를 차례로 눌러주며 종아리 전체를 마사지 해주면 아이의 숙면에도 도움이 되고 다리의 피로를 풀어 준다.

[출처] 여성조선
ⓒ 본 콘텐츠는 발행사에서 제공하였으며, 저작권법의 보호를 받으며 무단 전재, 재배포 등을 금합니다.


포스트 공유하기     
여성조선

여성조선

정기구독 상세보기